[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SK주식회사 C&C는 메리츠증권에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AI) 주식 주문 최적화 서비스인 '마켓캐스터 AI 트레이딩'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켓캐스터AI트레이딩은 금융에 특화한 AI 모델링을 통해 최적 주식 매수·매도 시점을 찾아내는 설루션으로, AI 금융 투자 종합 플랫폼인 마켓캐스터의 금융 특화 AI 서비스 가운데 실질적으로 투자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라고 SK㈜ C&C는 설명했다.

서비스의 최대 강점은 금융사의 대량 거래 처리에 대한 주문 최적화다. 실시간으로 들어오는 호가 잔량에 따라 주문량을 배분하고, 시장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최대 주문량도 안내한다.

실시간 가격 변동에 따른 주문 강도를 결정하며 유리한 거래 가격 구조를 확보하는 것도 장점이다. 단기 보상과 최종 보상을 포괄하는 강화 학습을 통해 최적의 거래 가격을 예측하면서 대량 주문에 따른 일시적 시장 변동을 최소화하는 거래 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SK C&C는 이 설루션을 개인 투자자가 사용하는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도 연동해 구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SK C&C는 메리츠증권을 비롯해 국내 여러 금융 기관과 마켓캐스터 기반의 금융 특화 AI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방침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