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셀트리온의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 이 회사 치료제 3종이 페루에 공급된다.

15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이 회사의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가 페루 보건부와 근로자보험공단의 약품 공급 입찰에서 낙찰에 성공했다.

보건부에는 2회에 걸쳐 트룩시마 500㎎ 제품을, 공단에는 이달부터 1년간 트룩시마 100㎎ 제품을 공급하게 되는데 이로써 셀트리온은 오리지널 의약품을 포함한 페루의 해당 성분 의약품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게 됐다.

또 페루 근로자보험공단이 진행한 입찰에서는 유방암·위암 등 치료에 쓰는 항암 바이오시밀러인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가 낙찰됐다.

이에 따라 셀트리온은 페루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53%, 아달리무맙 시장의 20%를 확보했다.

셀트리온은 아울러 올해 중반과 연말에는 각각 피하주사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와 직결장암·비소세포폐암 등에 사용하는 '베그젤마'를 페루에 출시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올해 중남미 전역에서 제품 출시, 입찰 참여 등 시장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행사를 앞둔 만큼 페루에서 거둔 성과가 인접 국가들로 확대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