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잡코리아)
(사진=잡코리아)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직장인 과반수가 회사의 인사평가를 신뢰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력 연차가 높은 직장인에게서 불신 정도는 더 높았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최근 남녀 직장인 690명을 대상으로 '인사 평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설문에 참가한 직장인들에게 본인의 업무 성과에 대한 회사의 평가가 합당하다고 생각하는지 질문했다. 그러자 57.1%가 합당하지 않다고 답했다. 경력 년차로 살펴보면, 1년 미만 41.0% 3년차 56.2% 5년차 54.5% 7년차 65.1% 10년 이상 64.0%가 회사의 인사평가 결과가 합당하지 않다고 답했다.

직장인들이 회사의 인사평가를 신뢰하지 않는 이유로는, ‘상급자의 주관적인 평가이기 때문’을 응답률 67.7%로 가장 높게 선택했다. 이외에 평가제도가 허술하고 미흡해서(43.3%) 직군/업무특성을 무시하고 획일화된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해서(25.0%) 등을 불신 이유로 꼽았다.

한편, 잡코리아는 직장인을 위해 원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원픽은 잡코리아에 등록된 공고의 내용과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합격 가능성이 높은 인재와 기업을 매칭해 주는 서비스로, 서비스 이용 시 구직자는 자신의 커리어를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최적의 공고를 추천받을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