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KT&G가 ‘CDP Korea Awards’에서 수여받은 상패 이미지. (사진=KT&G)
KT&G가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KT&G가 ‘CDP Korea Awards’에서 수여받은 상패 이미지. (사진=KT&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T&G가 글로벌 환경정보 평가기관인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지난해에 이어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두 분야 모두에서 Leadership에 해당하는 상위등급을 획득했다. 수자원 관리 부문의 경우 지난해 Leadership A-에서 최고등급인 A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지난해와 동일한 Leadership A-등급을 유지했다.

KT&G는 2021년 ‘2030 Green Impact’를 수립하고, 가치사슬 전체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구온도의 상승폭을 1.5도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세우고, 2022년 기준연도(2020년) 대비 국내외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7.5%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2030년까지 국내외 제조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을 2020년 대비 20% 절감하는 목표를 수립해 실행에 옮기고 있다. KT&G는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사용과 물 재활용 확대, 에너지 효율 강화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발맞춘 기후변화 대응과 체계적인 수자원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CDP로부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며 “향후에도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