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강구영 사장과 디힐디펜스 Harald Buschek 최고사업관리자가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AI)
KAI 강구영 사장과 디힐디펜스 Harald Buschek 최고사업관리자가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18일(현지시간) 디힐디펜스사와 ‘국산 전투기 무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디힐디펜스는 IRIS-T 단거리 공대공미사일 등을 주력으로 개발‧생산하는 독일 미사일 전문기업이다.

KAI와 디힐디펜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산 전투기 무장능력 강화와 유럽시장 중심의 잠재수출국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현재, KF-21에 디힐디펜스의 IRIS-T가 장착될 예정이며 향후 FA-50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으로 무장 확장성이 한층 강화되어 해외시장에서 수출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KAI는 KF-21, FA-50 등 국산전투기 무장성능 확대를 위해 유럽의 미사일 전문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유럽‧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K-방산 수출의 주역인 FA-50은 우수한 성능과 검증된 신뢰성으로 수출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레이더 및 무장성능 강화, 단좌형 개발 등 추가 후속사업 발굴과 시장확대를 위한 성능개량을 지속하고 있다.

강구영 사장은 “해외시장에서 FA-50 무장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가 확인되고 있다”며 “유럽산 무장확대를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제안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유럽‧아프리카 시장 공동마케팅으로 K-방산의 수출신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