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솔홀딩스)
(사진=한솔홀딩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솔테크닉스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고 있는 ‘방재산업전 2024’에서 해외기업으로는 최초로 방재・감재 x 서스테이너블대상2024에서 SDGs 솔루션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일본공업신문사와 일본방재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방재산업전 2024’는 일본 내 대규모 재난 및 자연재해 등에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한솔테크닉스의 Media 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디스플레이를 융합한 제품으로, 낮 시간대에는 태양광 모듈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야간에는 ‘디지털 사이니지로 활용할 수 있다.

자연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피난자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피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되어온 피난재난용 표지판의 경우 시인성이 떨어지고 정보를 실시간 전달할 수 없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이 때문에 최근 일본 방재시장에서는 피난 재난용 표지판의 개선방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금번 한솔테크닉스의 Media PV가 피난유도 및 시설안내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친환경 태양광 발전을 통해 직접 전력을 생산하고 이를 활용해 디스플레이를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정전, 단전 등의 상황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