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 '뿌링클' 제품 이미지. (사진=bhc)
bhc치킨 '뿌링클' 제품 이미지. (사진=bhc)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bhc치킨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대상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한 총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달콤한 매직시즈닝이 가득 뿌려진 바삭한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다. 맛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의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이 글로벌 인기요인으로 꼽힌다.

해외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5위로는 달콤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인기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 개에 달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전세계적으로 늘면서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지난해 진출한 북미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확대,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