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24일부터 판매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EC)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24일부터 판매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SEC)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빠르게 한 대로 가능한 '비스포크 AI 콤보'를 24일부터 판매한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5kg 용량 드럼 세탁기와 15kg 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한 대로 합친 제품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며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어 한층 편리하다.

특히 대용량 열교환기에서 따뜻한 바람을 순환시키는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로 건조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돼 셔츠 약 17장인 3kg 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만에 가능하다.

이 제품은 히트펌프 건조기에 적용된 동일 방식의 히트펌프 모듈이 적용돼 기존 히터 방식의 콘덴싱 타입 건조기와 비교해 건조시간을 최대 60% 절약할 수 있으며, 일반건조 시 드럼 내부의 최고 온도는 60℃를 넘지 않아 옷감이 줄어들거나 손상될 염려도 줄여준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비스포크 AI 콤보는 설치공간과 에너지, 시간을 모두 줄여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세탁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삼성 가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