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IPTV 서비스인 ‘U+tv’ 고객의 콘텐츠 시청 여정을 한데 모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 콘텐츠의 AtoZ를 하나의 서비스에 담아 U+tv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이며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IPTV 서비스인 ‘U+tv’ 고객의 콘텐츠 시청 여정을 한데 모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 콘텐츠의 AtoZ를 하나의 서비스에 담아 U+tv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이며 차별적인 고객 가치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유플러스는 인터넷TV(IPTV) 'U+tv'에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U+tv 모아는 작품 정보와 영화 평론, 시청자 평점 및 리뷰 등 콘텐츠 정보와 영화 소식,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유튜브 리뷰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탐색 필터 기능을 적용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으며, 셋톱박스와 최초 1회만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TV로 시청할 수 있다.

리모컨으로 TV 화면에 나타난 자판을 하나하나 클릭하며 다시 검색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U+tv 모아는 콘텐츠 평점과 리뷰를 작성하고 '좋아요'와 댓글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이중 '영화 취향 테스트'는 16가지 유형으로 고객의 콘텐츠 취향을 분류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정진이 미디어사업트라이브 담당은 "TV 디바이스의 한계점을 모바일로 지원해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편의성을 더욱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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