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직원이 삼성전자 부스에서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EC)
삼성전자 직원이 삼성전자 부스에서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EC)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전자가 27일부터 2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KBIS 2024'에 참가해 미국 시장을 겨냥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의 빌트인 라인업과 차별화된 AI 기능이 돋보이는 '비스포크' 가전 신제품을 미국 시장에 소개한다.

DA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한 가전 라인업을 통해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의 현지 소비자와 거래선들의 주목을 받아왔다"며 "AI와 소비자 경험을 강화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가치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코는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의 '컨템포러리' 라인, 클래식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트랜지셔널' 라인으로 나눠 제품들을 제안한다. 올해는 주방 가구장이나 싱크대, 아일랜드 식탁 등의 아래에 설치하는 언더카운터 타입의 냉장고와 와인냉장고가 도입된다.

미국 소비자들이 주방에서 가족∙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주방이 교류의 공간이 되고, 이에 따라 아일랜드 식탁을 적용하는 주택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

삼성전자는 AI 기능과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경험을 강화한 비스포크 가전도 선보인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 AI 스팀', '비스포크 AI 콤보' 등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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