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금정위버시티 조감도. (사진=POSCO E&C)
더샵 금정위버시티 조감도. (사진=POSCO E&C)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금정더샵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포스코이앤씨가 시공을 맡은 '더샵 금정위버시티'가 29일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독일어로 최고를 의미하는 위버(über-), 도시를 뜻하는 '시티(City)'의 합성어다. 금정구에서 가장 좋은 입지이자, 부산의 전통 주거지인 ‘부곡동’에 분양하는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를 상징한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이 686가구이며, 일반분양분으로 308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3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1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더샵 금정위버시티’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부산광역시(당해) 또는 경상남도, 울산광역시에 거주(기타)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가점제 40% 물량을 제외하고 60%가 추첨제로 공급되며,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6개월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의 이자후불제를 통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