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혁 교원라이프 사업기획부문장(오른쪽). (사진=교원그룹)
서동혁 교원라이프 사업기획부문장(오른쪽). (사진=교원그룹)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교원라이프가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KCAB)’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통산 4회 수상이다.

교원라이프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탄탄한 재무 건전성과 차별화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앞세워 지난해 유지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업계 탑티어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선수금 규모도 2020년 5000억원에서 불과 2년여 만인 지난해 3월말 1조원으로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고품격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을 론칭하며 장례산업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서울, 경기, 강원, 충남, 경남 등 전국 7개 지역에 분포한 직영 장례식장의 브랜드 통합을 통해 전문성과 차별성을 높였다. 

교원예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고, 식음료 품질 및 위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푸드디렉터를 도입하는 등 장례식장 F&B 서비스의 기준을 높여가고 있다. 유족과 추모객들이 고인을 함께 추억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온라인 추모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장례식장 서비스 혁신을 이끌고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오직 교원라이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마련해 고객의 성원과 지지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