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4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사진=OTTOGI)
오뚜기 제4회 푸드에세이 공모전. (사진=OTTOGI)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뚜기가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일반 부문, 청소년 부문, 카레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참가자는 ‘음식과 함께한 경험’을 3,000자 이내로, 카레 부문 참가자는 ‘오뚜기 카레와 함께한 추억’을 8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응모기간은 3월 4일부터 4월 7일 18시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자는 5월 2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7일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2154만원으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오뚜기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으뜸상’과 ‘화목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사랑상’ 수상자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가능한 포인트 5만원을 지급한다.

카레 부문에서는 ‘오뚜기상’ 100만원, ‘으뜸상’ 50만원, ‘화목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사랑상’을 수상한 88명에게는 오뚜기몰 포인트 3만원이 주어진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카레’ 부문을 신설한 만큼 ‘오뚜기 카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