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순자산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4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순자산은 1180억원이다. 이는 올 들어 국내 신규 상장된 주식형 ETF 16종 가운데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다가올 AI 시대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엔비디아, 애플 등 미국 나스닥100 지수 내 상위 10개 미국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 

빅테크의 성장성에 투자하는 동시에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ETF는 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나스닥100 옵션 매도 비중을 평균 40%로 제한한다. 부분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면서도 연간 +10% 가량의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김수명 선임매니저는 “국내 최초 15일에 분배금을 지급하는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통한 격주 배당 포트폴리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TIGER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ETF 등 TIGER+%시리즈를 활용한다면 격주로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확보하면서 미국의 우량 배당주와 성장주의 밸런스를 갖춘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