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OB BEER)
오비맥주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OB BEER)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비맥주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천 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기부금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산들산들은 소비자가 생리대 한팩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 한팩을 국내외 저소득층 여성에게 기부하는 ‘일대일 평생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포용의 가치를 알리고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선진적 기업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