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서울시 송파구 bhc 본사에서 송호섭 bhc 대표(좌측)와 대만 후통그룹 맷 우(Matt Wu) 대표가 대만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지난 5일 서울시 송파구 bhc 본사에서 송호섭 bhc 대표(좌측)와 대만 후통그룹 맷 우(Matt Wu) 대표가 대만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대만 시장에 진출한다.

bhc치킨은 지난 5일 서울 송파구 bhc 본사에서 대만 F&B 기업인 ‘후통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후통그룹은 2011년 설립해 대만 현지에서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등 외식 비즈니스 노하우가 풍부한 F&B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올 상반기 중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 중심가에 bhc치킨 1호점을 오픈하고, 향후 대만 전역으로 매장을 지속 확대해나가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후통그룹 은대만 내 bhc치킨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확신하는 등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협약 체결로 bhc치킨이 진출한 해외 국가는 홍콩,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총 6개국이 되었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식의 천국’으로 불리는 대만 진출을 계기로 다른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bhc치킨은 국내에서 보여준 경쟁력과 성공신화를 바탕으로 대만 현지화를 이루고, 해외매장 출점속도를 높여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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