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천리 방송화면. (사진=HOME&SHOPPING)
일사천리 방송화면. (사진=HOME&SHOPPI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보 및 홍보를 위한 ‘2024년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일사천리는 전국의 지자체 및 중소기업중앙회 각 지역본부와 연계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품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으로 판매지원하는 사업이다.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사업을 확대해 가며 그동안 1,376개 이상의 지역 우수 중소기업이 TV홈쇼핑에 소개돼 판로확대 효과를 누렸다. 

무엇보다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 진입장벽을 낮춰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은 2024년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132개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 3일까지 13개 광역시·도에서 TV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 선정한다. 지역별 1대1 MD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선정된 제품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 판매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2012년부터 전국의 유망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며 “올해도 판로를 고민하는 중소기업에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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