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사진=EDIYA COFFEE)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사진=EDIYA COFFEE)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인기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콜라보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는 기록을 세웠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캐릭터 IP와의 협업으로도 큰 이목을 끌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콜라보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되는 등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