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 (사진=ORION)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마이구미 알맹이∙오트 다이제’ 제품 이미지. (사진=ORION)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를 스핀오프한 ‘초코파이하우스’, ‘마이구미 알맹이’, ‘오트 다이제’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2030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스핀오프 제품의 인기 비결은 장수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원료부터 맛, 식감, 모양까지 획기적으로 바꾸는 등 끊임없이 변신을 시도하며 젊은 세대들에게 트렌디한 간식으로 자리를 잡은 데 있다.

지난 2월 선보인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 출시 50년만에 처음으로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파격적으로 바꾸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2030 세대의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 끌며 출시 20일만에 누적판매량 450만 개를 돌파했다.

1992년 출시된 마이구미는 포도, 자두, 리찌, 키위 등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재전성기를 맞고 있다. 실제 과일을 먹는 듯한 맛과 식감뿐만 아니라 모양, 색상까지 섬세하게 구현해 젊은층의 SNS 인증샷 욕구를 자극하며 아이들 간식으로 인식되던 젤리 소비층을 성인까지 확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이색 조합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를 적극 공략해 소비층을 지속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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