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TTOGI)
(사진=OTTOGI)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지난해보다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확대한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가 시작된다.

오뚜기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회째 기획했으며,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천 7백만원으로 더욱 늘려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다채로운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작업만 출품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최종 당선작은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