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에서 "대학약콩두유"관련 퀴즈를 제시했다.

월요일인 3월 18일 오후 6시경 제시된 '대학약콩두유'관련 문제는 " [무료증정] 이벤트 문의 폭주 상품, 대학약콩두유 긴급물량확보! 1박스 무료 & 온라인최저가 팩당 682원! (※ 단 99박스 한정!) 

대학약콩두유는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약콩을 통째로 갈아 넣어 O OO OO인데요!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 없이 100% 국산약콩을 껍질째 그대로 갈아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해요! O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더진한두유'다.

​다른 문제는 "[한정수량 99박스] 지금 구매 시 대학약콩두유 1박스 무료증정 & 온라인최저가 팩당 682원! (※ 긴급물량확보!) 대학약콩두유의 약콩은 OOOO이라고도 불리며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요. 대두를 사용하지 않고 100% 국내산 약콩만을 사용해 일반 두유보다 진한 맛과 높은 함량의 영양을 자랑합니다! OOOO는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쥐눈이콩'이다.

다른 문제는 "[무료증정] 단 99박스! 대학약콩두유 1박스 무료 & 온라인최저가 팩당 682원! 

대학약콩두유는 약콩의 영양을 통째로! 첨가물 없이 건강하게 만들어 OOO O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일반두유보다 당류는 90% 낮추고 100% 국산약콩을 껍질째 그대로 갈아 만들었어요! 대학약콩두유로 모발강화, 칼슘보충, 건강관리까지! 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본연의맛'리다.

다른 문제는 "[지금 구매 시 무료증정] 단 99박스 한정, 대학약콩두유 1박스 무료증정 & 온라인최저가 682원! (+ 무료당일발송까지) 대학약콩두유는 100% 국산 약콩만을 사용해 약콩의 영양을 통째로 담았는데요. 쥐눈이콩이라고도 불리는 약콩은 OOO OO과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일반 두유보다 진~한 맛과 높은 영양을 느껴보세요! O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풍부한영양'이다.

다른 문제는"[1박스 무료] 99박스 한정혜택! 대학약콩두유 1박스 무료 & 온라인최저가 팩당 682원 (※이벤트 수량 소진 시 종료) 100% 국내산 약콩만을 사용해 더욱 진한 맛과 높은 함량의 영양을 자랑하는 대학약콩두유!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를 첨가하지 않은 무첨가두유로 약콩의 OOOO OO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OO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고소함과영양'이다. 

'신한마이카 3월 출석체크 이벤트'관련 문제는 "마이카 출석체크하고 포인트를 모아보세요! 

매일 [출석체크 하기] 버튼을 누르면 출석체크가 완료되고, 당첨된 OOOOOOO(3/10/50P)가 즉시 지급됩니다! OOOOOOO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 : ㅁㅇㅅㅎㅍㅇㅌ)"다.

​정답은 '마이신한포인트'다.

​다른 문제는 "매일 출석체크에 참여하여 올첵 달성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O분께 마이신한포인트 3만 포인트를 드려요! 

행사기간(2024년 3월1일~2024년 3월 31일) 동안 출석체크와 마이카 미션에 참여하여 올첵 달성 시 경품 자동 응모됩니다!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힌트: 숫자)"다. 

​정답은 '5'다.

​다른 문제는 "미출석일을 대체할 수 있는 마이카 미션! 

3월의 마이카 첫 번째 미션은 마이카 OOO 출첵 이벤트 구경하기 인데요, 마이카 OOO에서 게임, 출첵하고 랭킹포인트와 커피쿠폰 혜택도 받아가세요~! OOO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 : ㄴㄹㅌ)"다. 

​정답은 '노리터'다.

​다른 문제는 "3월, 더 풍성해진 마이카 출석체크! 

당첨 포인트의 두 배를 적립해드리는 더블포인트 혜택일이 기존 2회에서 O회로 증가했어요!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힌트: 숫자)"다.

​정답은 '4'다.

다른 문제는 "참여할수록 커지는 혜택 누적 출석일 달성하고 포인트, 상품권 경품 받아가세요! 행사기간 내 마이카 출석체크 1회 이상 참여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OO분께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드려요! OO안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 : 숫자)"다.

정답은 '10'이다.

'메모리워드'관련 문제는 "메모리워드는 OOO을 켤때마다 단어를 외울 수 있어요!"다.

​정답은 '핸드폰'이다.

다른 문제는 "메모리워드는 영어퀴즈 맞힐 때마다 OO가 쌓여요!"다. 

​정답은 '캐시'다.

다른 문제는 "메모리워드는 OOOO에서 영어단어 퀴즈 풀면 돈버는앱이에요!"다.

​정답은 '잠금화면'이다.

다른 문제는 "메모리워드에서 모은 캐시는 OO에서 현금처럼 사용해요!"다. 

정답은 '상점'이다.

'삼성화재'관련 문제는 "OOO으로 보험료 계산 완료 시에만 참여 가능합니다."다.

정답은 '인터넷'이다.

다른 문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조회 이벤트는 최근 OO개월 간 참여 이력이 없으신 고객님은 참여 가능합니다."다.

​정답은 '12'다.

다른 문제는 "내 차 OOO 확인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지급!"이다.

정답은 '보험료'다.

​'삼성화재 다이랙트'관련 다른 문제는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은 만기일 상관없이 OOO일 참여 가능!"이다,

​정답은 '365'다.

다른 문제는 내 차 보험료 확인하면 스타벅스 OOOOO 2잔 지급"이다.

정답은 '아메리카노'다.

'소휘 펌킨샷'관련 문제는 "매일 먹는 물만 이 호박차로 바꿔보세요" 수천건의 V라인 간증템 소휘 펌킨샷! 짜게먹은날 커피대신 가뿐한 아침을 경험하세요! 2+1 한정특가! 

V라인 관리템 소휘 펌킨샷의 주원료 유기농 오르조 보리는 커피와 비슷한 맛과 향을 내는 보리로, 유럽에서는 아이들도 OOOO 커피대용차로 즐겨 마십니다.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OOOO은?"이다. 

​정답은 '무카페인'이다.

다른 문제는 "V라인 관리템 소휘 펌킨샷의 주원료 유기농 오르조 보리는 OO와 비슷한 맛과 향을 내는 보리로, 유럽에서는 아이들도 무카페인 커피대용차로 즐겨 마십니다.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OO는?"이다.

​정답은 '커피'다.

​다른 문제는 "V라인 관리템 소휘 펌킨샷의 주원료 유기농 오르조 보리는 커피와 비슷한 맛과 향을 내는 보리로, 유럽에서는 아이들도 무카페인 커피대용차로 즐겨 마십니다. OOOO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OOOO는?"이다.

​정답은 '식이섬유'다.

​다른 문제는 "V라인 관리템 소휘 펌킨샷의 주원료 유기농 오르조 보리는 커피와 비슷한 맛과 향을 내는 보리로, 유럽에서는 아이들도 무카페인 OOOOO로 즐겨 마십니다.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여기서 OOOOO는?"이다.

정답은 '커피대용차'다.

'온앤더패션워크'관련 문제는 "단 7일간의 최대 쇼핑 찬스! 올 봄 트렌드 슈즈! 

OOOO 플랫, 키튼힐, 매니시 로퍼, 샤이닝 플랫 등 포인트 주기 좋은 아이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OO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초성 : ㅂㄹㄹㄴ)"다.

​정답은 '발레리나'다.

​다른 문제는 "24 S/S 신상으로 알아보는 세련된 걸코어룩! 따라하기 쉬운 블랙&OOO 조합! OOO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초성 : ㅎㅇㅌ)"다.

​정답은 '화이트'다.

다른 문제는 "온앤더패션에서 설레는 봄 준비하기! OO 디테일로 패션 한 끗 더하기! OO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초성 : ㄹㅂ)"다.

​정답은 '리본'이다.

다른 문제는 "봄, 여름 맞이 옷을 롯데ON에서 확인하세요! 카드 최대 OO% 즉시 할인까지! O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10'이다.

​다른 문제는 "3월 18일부터 3월 24일까지 온앤더패션 최대 OO% 쿠폰팩 드리고 있습니다. O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30'이다.

'삼성화재'관련 문제는 "[자동차보험X운전자보험 결합할인 받고 가입하자!]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님은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가입 시 매월 보장보험료를 O% 할인해드립니다. 24년 1월 출시한 착한3천플랜을 판매수수료 없이 다이렉트로 바로 가입하세요~! 여기서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5'다.
 
​다른 문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신규 플랜 출시] 운전자보험 가입고객 47만(`23년 6월 기준)을 돌파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핵심 담보만 집중적으로 가입이 가능한 OOOO플랜을 출시했습니다. 판매수수료 없이 다이렉트로 바로 가입하세요~! 여기서 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 한글+숫자)"다.
 
​정답은 '착한3천'이다.
 
​다른 문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판매수수료 없이 저렴하게 운전자보험 가입하자!
 
24년 1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상 OOOO플랜,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손 쉽게 가입하세요~! 여기서 O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 한글+숫자)"다.
 
​정답은 '착한3천'이다.
 
다른 문제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24년 1월 신규 플랜 출시!] 삼성화재 OOOO에서는 실속 있는 착한3천플랜부터 든든한 프리미엄 플랜까지 운전자보험료를 직접 확인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수수료 없는 다이렉트로 손 쉽게 가입하세요~! 여기서 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다이렉트'다.
 
​다른 문제는 "[차보다 소중한 나를 위한 운전자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에서 `24년 1월, 운전자벌금(특약)과 OOOO처리지원금(특약), 자동차사고 변호사선임비용(특약)을 보장하는 착한3천플랜을 출시했습니다.
 
다이렉트로 손 쉽게 가입하세요~! 여기서 OOOO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교통사고'다.

'롯데손해보험'관련 문제는 "롯데손해보험에서 출시한 미니보험 플랫폼은 OOOOO이다! 빈칸에 들어갈 명칭은? (힌트: 영문 대문자)"이다.

정답은 'ALICE'이다.

다른 문제는 "롯데손해보험 ALICE에서 출시한 암보험 이름은? (초성힌트:ㅁㄴㅇ보험)"이다.

정답은 '미니암'이다.

'메디픽미 시어풋세린 스틱밤'관련 문재는 "메디픽미 시어풋세린 스틱밤'에는 OO와 라하가 함유되어있어 까끌한 각질도 빠른케어가 가능합니다. 피부속의 노폐물과 각질을 용해해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이 성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힌트: ㅂㅎ)"다. 

​정답은 '바하'다.

다른 문제는 "메디픽미 시어풋세린 스틱밤'은 냄새 커버 특허성분이 들어있어 꼬릿한 발냄새와 체취를 싹 잡아주는데요! 식물 혼합 특허성분으로 쾌적한 관리를 도와주는 이 성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힌트: ㄷㅇㄴㅇㅊ)"다. 

​정답은 '데오네이처'다.

​다른 문제는 "메디픽미 시어풋세린 스틱밤'에는 OOOO 200,000ppm과 식물성 바세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진정 및 보습, 피부보호에 도움을 주며, 보습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이 성분의 이름은 무엇일까요?"다. 

​정답은 '시어버터'다.

​다른 문제는 "메디픽미 시어풋세린 스틱밤'에는 식물성 OOOO 오일과 6가지 자연유래 오일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습과 피부활력,영양에 도움을 주는 이 오일은 무엇일까요?(힌트: ㅅㅋㅇㄹ)"다.

정답은 '스쿠알란'이다.

모든 퀴즈는 준비된 캐시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다음 새로운 퀴즈는 오후 9시경 제시될 예정이다.

모든 퀴즈는 준비된 캐시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넛지헬스케어㈜에서 만든 만보기 애플리케이션이다. 2017년 2월 안드로이드, 2017년 4월 아이폰에 각각 출시됐다. 리워드앱 중에서는 매일 실제 접속자 (DAU) 56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크게 흥행한 어플리케이션이다.

100걸음마다 1캐시를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초대, 포인트 적립 캐시를 모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화면 중앙 상자에 숫자가 올라간다. 그 상자를 탭해줘야만 캐시 적립이 된다. 

유의할 점은 모든 적립 캐시는 상자를 탭해줘야만 적립된다. 만약 탭하는 것을 잊은 채 자정이 되면 모든 걸음 기록이 리셋되어 그 날의 리워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를 처음 설치하면 튜토리얼로 사용 방법을 알려준다. 하루에는 최대 10000걸음까지 캐시가 적립된다. 즉 만보기 기능으로는 하루에 100 캐시까지 적립 가능하다.

적립한 캐시는 최대 1년까지 보존된다. 캐시를 1년 동안 쓰지 않으면 가장 오래된 적립캐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캐시가 날아가 버린다는 뜻이므로, 캐시 소멸이 임박했다면 저렴한 기프티콘이라도 사두는 것이 이득이다.

돈버는 퀴즈를 맞춰 캐시를 얻을 수 있다. 제품에 관한 특정 단어를 빈 칸으로 놓고 맞추게 하여 제품에 대한 문제를 풀면 되는데, 1문제에 대략 10~30캐시 정도 얻을 수 있다. 사실상 토스의 행운퀴즈와 유사한 방식인데, 토스가 행운퀴즈 이벤트를 축소하면서 사실상 캐시워크에 광고가 몰리고 있다. 

현재 하루에 2~7 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퀴즈의 난이도는 광고를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맞추기 힘든 경우가 많다. 주로 개발사와 같은 계열사인 저당제품, 다이어트 식품류의 퀴즈 광고가 고정적으로 등장하고, 그 외 협력사 퀴즈광고가 수시로 등장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와 같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리워드앱에는 OK캐쉬백 오퀴즈, 시럽(타임어택 퀴즈), KB Pay 리브메이트, 캐시닥· 타임스프레드· 지니어트 용돈퀴즈 등이 있다.

이미지 출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앱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