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에서 "이지마인드"관련 퀴즈를 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화요일인 3월 19일 오전 9시경 제시된 '이지마인드'관련 문제는 "이지마인드는 신제품을 출시할때마다 '많은분들이 사용해보시는게 최고의 마케팅!' 이라는 슬로건으로 신상출시 초특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핸드크림도 오늘하루 정말 말도안되는 가격에 이벤트 진행중인데요! 정가 10,000원짜리 핸드크림을 0,000원에 판매중입니다. 0,000원은 얼마일까요?"다.

정답은 '1000'이다.

다음 새로운 퀴즈는 오전 10시경 제시될 예정이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넛지헬스케어㈜에서 만든 만보기 애플리케이션이다. 2017년 2월 안드로이드, 2017년 4월 아이폰에 각각 출시됐다. 리워드앱 중에서는 매일 실제 접속자 (DAU) 56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크게 흥행한 어플리케이션이다.

100걸음마다 1캐시를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초대, 포인트 적립 캐시를 모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화면 중앙 상자에 숫자가 올라간다. 그 상자를 탭해줘야만 캐시 적립이 된다. 

유의할 점은 모든 적립 캐시는 상자를 탭해줘야만 적립된다. 만약 탭하는 것을 잊은 채 자정이 되면 모든 걸음 기록이 리셋되어 그 날의 리워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를 처음 설치하면 튜토리얼로 사용 방법을 알려준다. 하루에는 최대 10000걸음까지 캐시가 적립된다. 즉 만보기 기능으로는 하루에 100 캐시까지 적립 가능하다.

적립한 캐시는 최대 1년까지 보존된다. 캐시를 1년 동안 쓰지 않으면 가장 오래된 적립캐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캐시가 날아가 버린다는 뜻이므로, 캐시 소멸이 임박했다면 저렴한 기프티콘이라도 사두는 것이 이득이다.

돈버는 퀴즈를 맞춰 캐시를 얻을 수 있다. 제품에 관한 특정 단어를 빈 칸으로 놓고 맞추게 하여 제품에 대한 문제를 풀면 되는데, 1문제에 대략 10~30캐시 정도 얻을 수 있다. 사실상 토스의 행운퀴즈와 유사한 방식인데, 토스가 행운퀴즈 이벤트를 축소하면서 사실상 캐시워크에 광고가 몰리고 있다. 

현재 하루에 2~7 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퀴즈의 난이도는 광고를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맞추기 힘든 경우가 많다. 주로 개발사와 같은 계열사인 저당제품, 다이어트 식품류의 퀴즈 광고가 고정적으로 등장하고, 그 외 협력사 퀴즈광고가 수시로 등장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와 같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리워드앱에는 OK캐쉬백 오퀴즈, 시럽(타임어택 퀴즈), KB Pay 리브메이트, 캐시닥· 타임스프레드· 지니어트 용돈퀴즈 등이 있다.

이미지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