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HANYLCHE UNIVERSE 패키지 이미지. (사진=코오롱글로벌)
24 HANYLCHE UNIVERSE 패키지 이미지. (사진=코오롱글로벌)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코오롱글로벌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 ‘하늘채’의 외관을 새롭게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은 브랜드 가치제고와 수주경쟁력 향상의 일환으로 하늘채의 정체성과 디자인 트렌드를 접목시킨 ‘하늘채 유니버스’ 패키지를 개발했다.

하늘채 유니버스는 하늘채의 BI가 가지고 있는 조형적인 프레임 언어를 커뮤니티, 문주, 동출입구, 조경 등에 반영했다. 코오롱글로벌은 하늘채 BI의 H를 조형적 언어를 사용하여 건축물의 형태만으로도 하늘채의 첫인상을 상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단지의 랜드마크동에는 간결한 큐브형 하늘채 BI를 설치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 BI 큐브는 건강함을 의미하는 다크 블루로 공간의 가치를 진중하고 강하게 담아냈다. 또 도시의 근간이 되는 현대적이고 정제된 뉴트럴 색상과 강한 대비의 마감재로 디자인할 계획이다.

하늘채의 하늘을 모티브로 개발된 자연의 선형을 담은 강조측벽 디자인은 시간이 흘러가며 변화되는 음영의 깊이를 통해 고객이 자연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오는 4월 분양예정인 ‘유성 하늘채 하이에르(대전봉명)’를 시작으로 수주 및 분양예정 현장에 적극 도입해 주거브랜드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