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석 한국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왼쪽)과 베르너 포스 더마테스트 창립자. (사진=KOLMAR KOREA)
문병석 한국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왼쪽)과 베르너 포스 더마테스트 창립자. (사진=KOLMAR KOREA)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콜마가 유럽의 화장품 안전성 측정기관인 더마테스트와 손잡고 화장품 효능 평가법을 만든다. 시장 변화에 맞춰 고객사들이 다양한 제품 기능성에 대해 더마테스트 인증마크를 취득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최근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인체적용시험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효능 평가법을 개발한다. 한국콜마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평가법을 개발하고, 더마테스트는 이 평가법을 검토해 ‘더마테스트 인증마크’ 시험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향후 고객사들이 더마테스트 인증마크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도우며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마테스트와 새로운 화장품 효능 평가법을 개발하고, K-뷰티 기업들이 인증마크를 토대로 높은 수준의 품질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