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OTTE HIMART)
(사진=LOTTE HIMART)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롯데하이마트가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클리닝과 사전점검 서비스를 결합해 만든 서비스로, 전문 CS마스터가 꼼꼼한 에어컨 세척뿐 아니라 에어컨 냉매점검, 배수호스 점검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2021~2023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에어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전인 5~6월에 클리닝 서비스 매출의 약 45%가 몰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서비스는 ‘사전점검’, ‘클리닝’, ‘사후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사전점검’은 에어컨 정상작동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에어컨 냉매 점검부터 실외기 설치환경 확인까지 7단계를 진행한다. ‘클리닝’은 에어컨을 완전분해해 세척하는 서비스로 열교환기 탈취·코팅제 도포 등 기존 에어컨 일반 클리닝보다 2단계 더 추가된 10단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후 문제가 생겼을 시를 대비해 14일 내 무상 재시공, 1년 내 고장 수리비 보상 등 ‘사후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4월 30일까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를 에어컨 유형에 따라 특별 프로모션가로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판매뿐 아니라 클리닝 서비스를 포함해 수리, 설치, 보증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 사업을 고도화해 나갈 전망이다.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나 ‘세미클리닝’처럼 점점 다양화·전문화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기존 서비스보다 한 단계 더 진화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민복기 설치클리닝팀장은 “기존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외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가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때까지 서비스 상품을 고도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