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 고속 성장"

(사진=CJ OLIVEYOUNG)
(사진=CJ OLIVEYOUNG)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CJ올리브영이 작년 3조8천612억 원(별도 기준)의 매출과 4천660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로서 매출은 2022년 2조7천775억원보다 1조837억원 남아 39% 급증했다.

CJ올리브영의 작년 매출은 아모레퍼시픽의 작년 전체 매출인 3조6천억원과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부문 매출인 2조8천억원을 넘은 금액이다.

CJ올리브영의 작년 영업이익 또한 전년(2천745억원)보다 70% 급증했다. 순이익도 전년(2천81억원)보다 67% 증가한 3천473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 고속 성장"


올리브영은 공시한 CJ그룹 사업보고서를 통해 "기존 뷰티시장 리딩 플레이어로서의 지위 제고 및 옴니채널 서비스의 진화 등 기존 플랫폼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변화하는 소매유통업 환경에 발맞춰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옴니채널 플랫폼으로서의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온라인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K-뷰티 플랫폼으로서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J올리브영의 매장 수는 2022년 1천298개에서 지난해 1천338개로 늘었다. 판매 제품 중 중소기업의 독립 브랜드, 이른바 '인디 화장품' 비율이 80% 이상을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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