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몬)
(사진=티몬)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티몬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희귀 난치성 질환인 ‘차지증후군’을 앓는 환아 ‘은우’(가명)에게 희망을 전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차지증후군은 염색체 이상으로 시각신경 이상, 난청, 심장질환, 생식기 이상, 발달장애 등이 동시에 나타나는 희귀질환으로, 8천명에서 1만명 사이에 1명꼴로 발생한다. 차지증후군을 진단받은 은우는 물조차 삼키지 못해 콧줄로 특수 분유를 먹고, 보청기와 특수안경 없이는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듣지도, 얼굴을 볼 수도 없는 상황이다.

당장 내년 초 심장 수술 비용을 마련할 방법이 없는 은우네 가정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 매일 사용하는 의료 소모품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다, 성장하면서 많은 수술을 받아야만 해 아빠가 주말 없이 일을 해도 감당할 수 없어 빚을 내가며 치료를 이어가고 있다.

티몬은 31일까지 은우네를 후원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개최한다. 티몬에서 ‘소셜기부’를 검색해 참여할 수 있으며, 2천원부터 원하는 금액으로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다. 100% 전액 은우의 의료비와 의료 소모품비, 가정긴급 생계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후원금과 사용내역은 다음 소셜기부에서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수현 대외협력총괄 상무는 “힘겨운 일상을 이어가는 희귀질환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갈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