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에서 "케이뱅크"관련 등의 퀴즈를 제시했다.

월요일인 3월 25일 오전 3시경 진행되고 있는 '케이뱅크'관련 문제는 "케이뱅크 고객 중 1만명(신규/기존고객 각 5천명)을 OO하여 최고 연 5%(기본 연 3.6%, 6개월, 세전, 1천만원 한도) 코드K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힌트 : ㅊㅊ)"다.

정답은 '추천'이다.

다른 문제는 "천만은행 케이뱅크에서 1만명을 추첨하여(신규/기존고객 각 5천명) 최고 연 O%(기본 연 3.6%, 6개월, 세전, 1천만원 한도) 코드K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힌트 : 10 이하의 숫자)"다.

정답은 '5'다.

다른 문제는 "코드K정기예금 최고 연 5%(기본 연 3.6%, 6개월, 세전, 1천만원 한도) 상품은 케이뱅크 신규 고객, 기존고객 각 O천명을 추첨하여 가입할 수 있는데요, O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힌트 ; 10이하의 숫자)"다.

정답은 '5'다.

다른 문제는 "천만은행 케이뱅크는 1만명을 추첨하여(신규/기존고객 각 5천명) 최고 연 5%(기본 연 3.6%, 6개월, 세전, 1천만원 한도) OOK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초성 힌트: ㅋㄷ)"다.

정답은 '코드'다.

다른 문제는 "천만은행 케이뱅크에서 1만명을 추첨하여 (신규/기존고객 각 5천명) 코드K정기OO 최고 연 5%(기본 연 3.6%, 6개월, 세전, 1천만원 한도)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OO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 : ㅇㄱ)??"다.

정답은 '예금'이다.

'들깨기미크림'관련 문제는 "청담샵 입점 기념 1만원대 특가! 

실제 전국 약국에 입점한 들깨기미크림은 유명 건강 방송의 '기미 잡는 들깨팩 레시피'를 크림 한 통에 온전히 담았는데요, 특히 들깨에는 'OOOO'과 '로즈마린 애씨드'가 풍부하여, 단 7일만에 속기미 135.93% 개선 임상까지 성공했는데요, OOOO은 무엇일까요?(힌트 : ㄹㅌㅇㄹ)'다.

정답은 '루테올린'이다.

다른 문제는 "실제 전국 약국에 입점한 들깨기미크림은 효과만으로 출시 8개월만에 청담동뷰티샵 입점에 성공했는데요, 특히, 수분감 가득한 OOO 제형의 '미백 특화 들깨 세럼'과 '광채 특화 꿀 세럼'을 한통에 담은 2가지 멀티 제형의 들깨기미세럼을 깜짝 출시하여 또한번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OOO은 무엇일까요? (힌트 : ㅇㅁㅈ)"다. 

정답은 '에멀젼'이다.

?다른 문제는 "실제 전국 약국에 입점한 들깨기미크림은 유명 건강 방송의 '기미 잡는 들깨팩 레시피'를 크림 한 통에 온전히 담았는데요, 특히 들깨에는 '루테올린'과 'OOOO 애씨드'가 풍부하여, 단 7일만에 속기미 135.93% 개선 임상까지 성공했는데요, OOOO은 무엇일까요?(힌트 : ㄹㅈㅁㄹ)"다.

정답은 '로즈마린'이다.

모든 퀴즈는 준비된 캐시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다음 새로운 퀴즈는 오전 9시경 제시될 예정이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는 넛지헬스케어㈜에서 만든 만보기 애플리케이션이다. 2017년 2월 안드로이드, 2017년 4월 아이폰에 각각 출시됐다. 리워드앱 중에서는 매일 실제 접속자 (DAU) 56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크게 흥행한 어플리케이션이다.

100걸음마다 1캐시를 얻을 수 있으며 친구 초대, 포인트 적립 캐시를 모을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화면 중앙 상자에 숫자가 올라간다. 그 상자를 탭해줘야만 캐시 적립이 된다. 

유의할 점은 모든 적립 캐시는 상자를 탭해줘야만 적립된다. 만약 탭하는 것을 잊은 채 자정이 되면 모든 걸음 기록이 리셋되어 그 날의 리워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를 처음 설치하면 튜토리얼로 사용 방법을 알려준다. 하루에는 최대 10000걸음까지 캐시가 적립된다. 즉 만보기 기능으로는 하루에 100 캐시까지 적립 가능하다.

적립한 캐시는 최대 1년까지 보존된다. 캐시를 1년 동안 쓰지 않으면 가장 오래된 적립캐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캐시가 날아가 버린다는 뜻이므로, 캐시 소멸이 임박했다면 저렴한 기프티콘이라도 사두는 것이 이득이다.

돈버는 퀴즈를 맞춰 캐시를 얻을 수 있다. 제품에 관한 특정 단어를 빈 칸으로 놓고 맞추게 하여 제품에 대한 문제를 풀면 되는데, 1문제에 대략 10~30캐시 정도 얻을 수 있다. 사실상 토스의 행운퀴즈와 유사한 방식인데, 토스가 행운퀴즈 이벤트를 축소하면서 사실상 캐시워크에 광고가 몰리고 있다. 

현재 하루에 2~7 개의 퀴즈를 풀 수 있으며, 퀴즈의 난이도는 광고를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맞추기 힘든 경우가 많다. 주로 개발사와 같은 계열사인 저당제품, 다이어트 식품류의 퀴즈 광고가 고정적으로 등장하고, 그 외 협력사 퀴즈광고가 수시로 등장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와 같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리워드앱에는 OK캐쉬백 오퀴즈, 시럽(타임어택 퀴즈), KB Pay 리브메이트, 캐시닥· 타임스프레드· 지니어트 용돈퀴즈 등이 있다.

이미지 출처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앱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