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사진=교촌F&B)
교촌치킨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 진행 현장. (사진=교촌F&B)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식품상품개발론’ 정규과목 수강학생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은 식품업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희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양사는 해당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의 1학기 ‘식품상품개발론’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로 설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생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교촌은 신제품 개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21일 본사 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문가의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브랜드 및 교촌치킨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식품산업 전반과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촌은 이번 수업을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잘파세대’의 입맛을 저격할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의에 사용되는 식재료 공급을 비롯해 장학금, 인턴십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직접 학생들이 참여해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알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희대 학생들의 손에서 탄생할 새로운 제품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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