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이상균 디렉터.
네오위즈 이상균 디렉터.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네오위즈는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그가 직접 집필한 ‘마비노기 영웅전’ 시즌1의 시나리오는 지금까지 명작으로 회자된다. 

이어 크래프톤을 거쳐 스마일게이트에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포커스 온 유’, ‘로건: 씨프 인더 캐슬’ 등을 개발한 VR 스튜디오 총괄을 맡았다. 국내 장르문학에서 손꼽히는 명작 ‘하얀 로냐프강’을 쓴 한국 1세대 장르 소설가이기도 하다.

그는 네오위즈 산하 ROUND8 스튜디오로 합류해 액션에 특화된 신규프로젝트를 모색해갈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디렉터로서 역량을 보여준 만큼 게임의 단단한 재미와 탄탄한 내러티브를 지향하는 네오위즈의 개발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준 ROUND8 스튜디오장은 “이상균 디렉터는 뛰어난 게임개발력뿐 아니라 치밀한 세계관 설계와 아름다운 미장센을 갖춘 아트를 만들어 내는 내러티브 역량을 보유했다. 그와 함께 이야기 중심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여러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