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좌)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 (사진=BODYFRIEND)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좌)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 (사진=BODYFRIEND)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바디프랜드가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 '협동로봇'의 확산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성사됐다. 양사간 협력은 특히 로봇산업 선도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로봇'이라는 공통분모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서로 협력해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라운지에 설치,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닥터프레소’를 동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바디프랜드 대표 라운지에 추가설치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는 “향후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는 로봇 기술, 제품과 채널 경쟁력을 적극 활용하여 영업, 마케팅, 고객경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상호 간 협력을 모색하여 B2C 로봇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