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론 브랜딩 가이드에 맞춰 제작된 제품 및 판촉물.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디벨론 브랜딩 가이드에 맞춰 제작된 제품 및 판촉물.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HD현대인프라코어의 건설기계 브랜드 ‘디벨론(DEVELON)’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HD현대인프라코어의 ‘디벨론’은 2년 연속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HD현대인프라코어는 지난해 1월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디벨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영향력과 차별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시각적 상징물인 ‘온워드 그래픽’을 활용한 일관된 브랜딩 기준을 바탕으로, 다양한 판촉물과 콘텐츠, 제품 외관 등 각종 디자인 및 대(對)고객 커뮤니케이션 요소에 디벨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했다.

디벨론의 온워드 그래픽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HD현대인프라코어의 비전을 형상화한 것으로, 메인 색상인 ‘디벨론 오렌지’ 컬러를 통해 축적된 브랜드 자산의 계승과, 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도전의 의미를 담아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고유의 브랜드 로드맵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건설장비 기술력에 버금가는 차별화된 브랜드 자산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