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8월호]

ICC 랭킹 단독 후원

영연방 크리켓 마케팅

LG전자, 4년간 랭킹 시스템 후원

LG전자가 영연방국 최고 인기 스포츠인 아일랜드 ICC 크리켓 대회를 올부터 4년간 단독 후원키로 했다. 4년마다 열리는 세계 크리켓 대회 ICC (International Cricket Corporation)71일 개막되어 13일까지 아일랜드 25개 경기장에서 13일간 열렸다.

이 대회에는 네덜란드, 덴마크, 스코틀랜드 등 국제 크리켓위원회 회원국 12개국이 참가하여 경기당 평균 8시간씩 총 42개 경기가 진행됐다.

LG전자는 이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글로벌 파트너 명칭 및 로고 사용권, 입장권과 웰컴 사인보드, 기자회견 배경 등 경기장의 각종 공식 제작물에 LG 로고를 게시했다. 또 이번 경기는 인도, 뉴질랜드, 중동, 남아공 등 유력 방송사들을 통해 널리 방송되었다.

LG전자는 지난 22년 영국에서 ICC와 크리켓 세계대회 가전부문 단독 스폰서 계약을 맺고 27년까지 6년간 2회의 월드컵 대회를 비롯하여 총 9개의 세계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또 4년간 ICC 랭킹 시스템을 단독 후원함으로써 크리켓 기록이나 국가별 개인별 순위 인용시 ‘LG 크리켓 랭킹을 공식 명칭으로 로고와 함께 사용된다. ICC의 글로벌 파트너에는 펩시, 혼다, 허치사 등이 LG와 함께 참여했다.

LG전자 영국법인장 정호영 상무는 영국, 아일랜드, 남아공, 인도, 파키스탄 등 크리켓 인기국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대회를 후원하게 됐다고 밝히고 앞으로 전세계 크리켓 인기를 살려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약속했다.

LG전자는 영국에서 3G 휴대폰을 중심으로 시장진출 1년만에 시장점유율 10%에 진입하고 LCD TV1위를 차지했다. PDP TV, 트롬 세탁기, 양문형 냉장고 등도 1,2위를 다툰다. 또 인도에서는 크리켓 게임이 가능한 크리켓 TV와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는 96년 현지법인 설립 후 7년만에 National Top Brand로 선정됐다.

그리고 지난해 호주 시장에서는 PDP TV, LCD TV, LCD 모니터, CRT 모니터, DVD 플레이어, 홈씨어터, 드럼 세탁기 등 7개 프리미엄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