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호]

창업, 성공의 파트너

소상공인 Yes-TV 개국

소상공인진흥원, 26종 프로그램 준비

소상공인을 위한 전문채널인 2012-06-27_092232.jpg 소상공인 방송 ‘Yes-TV’ 가 지난 4월 24일 개국했다. Yes-TV는 지난해 11월 방통위에 채널을 등록한 후 지난 3월까지 시험가동을 거쳐 이날부터 본 방송을 개시한 것이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는 올해 4천여 프로그램을 방영할 계획 아래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신사업트랜드’, ‘성공사례’, ‘매장 및 고객관리 비법’

등 26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인기 MC로 활약하는 왕종근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성공 파트너’를 비롯하여 아시아권 소상공인 점포경영기법을 소개해 주는 ‘소상공 IN 아시아’ 등이 있다.

Yes-TV는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각종 정보를 방영하며 전국 58개소 상공인지원센터를 연결하여 전화 상담과 지역별 소식을 전해준다.

Yes-TV는 온라인 홈페이지(www.yestv.or.kr)를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며, 프로그램별 VOD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Yes-TV 홈페이지를 통해 방영된 프로그램을 업종별, 지역별 검색으로 찾아 볼 수 있다. 5월부터는 Yes-TV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방송과 VOD

를 시청할 수 있다.

지역별 케이블 TV의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청은 이 방송 개국으로 서민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상공인들의 성공창업과 매출증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