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유씨강남치과>

한국인의 평균 연령이 늘어나면서 매년 임플란트 시술이 한해 50만 건이 넘고 있다.

온라인 상에는 누리꾼들의 임플란트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다. 그 중 '임플란트 가격'과 '임플란트 만족감' 에 대해 관심이 높은 편이다.

유씨강남치과에 따르면, 다수의 환자들은 '임플란트 가격이 궁금하다', '아프지 않게 임플란트가 식립될 지 궁금하다' 에 대해 자주 질문한다.

정해웅 원장은 "임플란트는 발치된 상태에서 자연치아 역할을 가장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구강 치료법"이라며, "임플란트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임상 경험이 부족하거나 맞춤형 치료방법을 제시하지 못하는 의료진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일반적으로 발치된 상태로 자연치아 재생이 불가능하다면 16살에서 18살 이후 누구나 식립이 가능하다. 그러나 청소년 시기에는 아직 얼굴턱 뼈의 성장이 진행 중이다. 때문에 개인의 뼈 성장나이를 정확하게 예측해 판단하는 것이 임플란트 가능 나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유씨강남치과의 전언.

임산부 혹은 출산 후 치아를 잃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도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빈혈, 고혈압, 당뇨 환자들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단, 사전 의료진에게 자신의 병력과 장기 복용하는 약에 대한 정보를 충분하게 의료진에게 알려야 한다.

유씨강남치과 정해웅 원장은 "신문을 보면 한국인의 평균 수명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노년층의 임플란트 수요 그리고 운동 중 불의의 사고로 치아를 잃는 청년 등 이제 임플란트는 폭 넓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찾아주는 치료법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무개념으로 가격만 따지기 보다는 안전하고 만족감이 클 수 있는 치료법을 제시하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