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63,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두타면세점, 동화면세점 순

▲ 롯데면세점 소공동점 전경. <사진=이코노미톡뉴스DB>

[방경하 기자@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조사에서 롯데면세점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1위 : 롯데면세점
2위 : 신세계면세점
​3위 : 신라면세점

2017년 7월 9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9개 국내 면세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11,138,99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한 결과다. 7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43,226개와 비교하면 0.87% 줄어들었다.

전체순위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63,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두타면세점, 동화면세점 순.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200에 미디어지수 926,793, 소통지수 817,634, 커뮤니티지수 825,849, 사회공헌지수 292,185. 브랜드평판지수 2,862,46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8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면 긍부정분석에서 긍정비율보다 부정비율이 높게 분석되고 있다. 해외여행 증가로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는 증가했으나 높은 부정비율은 브랜드평판지수를 상승하지 못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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