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초 미국 뉴욕에서 론칭 예정

▲ 아이폰8을 생산하고 있는 공장현장 유출 동영상 갈무리.

[배만섭 기자@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애플 프레스 이벤트 행사일이 9월 6일로 예상되면서 애플 '아이폰8'에 관련 유출 사진과 동영상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유튜브를 통해 유출 공개된 아이폰8의 색상모델이 화이트/ 블랙/ 골드(cooper gold)라는 추측성 기사 보도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폰8을 생산하고 있는 공장 생산라인 가동을 보여주는 동영상 2개가 유출 공개되고 있다. (Source from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테크테스틱(techtastic).

8월달인 현재에 생산가동의 모습으로 미루어보아, 아이폰8의 초도물량 생산라인인 것으로 추정이 된다.

최근 트위터 계정(벤자민 게스킨, Benjamin Geskin)을 통해 유출된 추측성 내용중에서 아이폰8의 중국 생산공장인 폭스콘 정저우 공장에서 하루 200대씩 아이폰8을 생산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현재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8이 9월 초에 출격할 예정이지만 보안시스템 탑재이슈를 극복한 이후 '초도물량 공급이슈'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는 상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신 전망보도에는 9월 출시설에 무게를 크게 두고 있다. 이번 동영상 유출로 9월 내 출시설이 더욱 힘을 얻게되었다.

한편,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8의 스펙은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하고 iOS11 구동.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장착될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아이폰8이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을 채택한다면, 무선 충전과 더불어 고속충전도 가능해진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