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철곤 오리온그룹 회장. (사진=오리온)

[최용선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오리온 담철곤 회장이 회삿돈으로 개인 별장을 지었다는 혐의로 구설수에 올랐다.

경찰은 지난 10일 회삿돈 200억원으로 개인 별장을 지은 혐의로 담 회장을 소환, 14시간의 조사를 벌였다. 경찰청 특수수사과에 따르면 담 회장은 지난 2008년부터 2014년까지 경기도 양평에 연면적 890㎡ 규모의 개인 별장을 짓는 과정에서 회사 자금 200억 원을 공사 대금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지난달 오리온 본사를 압수수색해 관련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담 회장은 경찰 출석 당시 "양평 별장을 사적으로 사용한 적이 없다. 연수원 목적"리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오리온 측도 "해당 건물은 오리온 신입직원 연수와 임직원 숙박용으로 사용해 왔고 최고경영진이 개인 용도로 사용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찰 조사는 오리온과 전 임원 간의 해묵은 갈등 속에서 논란이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리온 측은 경찰에 연수원 정보를 제공한 배후로 조경민 전 사장으로 특정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조 전 사장은 지난 2012년 횡령·배임 등(스포츠토토에서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으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은 이후 약 3년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오리온 최고경영진에 대한 지속적 음해와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현재 오리온과 조 전 사장 간에는 다수의 민·형사 소송이 진행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연수원 역시 조 전 사장 재직 당시 영빈관 및 갤러리 목적으로 설계됐다"며 "이후 연수원으로 변경해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사건은 이미 지난 2011년 검찰에서 조사했으나 아무런 문제가 없어 기소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조 전 사장은 같은 내용으로 음해를 계속 하고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