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노진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한다는 일념으로 AI 방역에 최선을 기울이는 한국오리협회(회장 김만섭) 전남 영암나주 자율방제단을 격려 방문했다.

이러한 사실은 전영옥 한국오리협회 광주전남도 지회장이 한국오리협회가 운영하는 단체카카오톡방에 게재하며 알려졌다.

이에 한국오리협회 김만섭 회장은 "앞서가는 방역 AI 차단 방역에 노력하시는 전남 지회장님을 비롯해 임원 및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AI 없는 청정국을 유지해 부강한 오리산업을 만들어나갑시다"라고 게재했다.

전영옥 지회장은 답글에서 "(김만섭) 회장님 응원의 말씀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네요. 2018~2019년도 AI 차단 방역에 최선을 다해 AI 청정국을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한국오리협회는 해마다 찾아오는 철새 분변에서 발견된 AI가 오리에 전파되지 않도록 AI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같은 노력에 힘입어 한국은 현재까지 오리 등 가금류는 (2018년 12월 21일 현재) 단 한 번의 AI가 발생하지 않았다. 외국이 우리나라 오리고기 제품을 안심하고 수입해도 된다는 얘기다.

한편 오리고기는 육류 중 유일하게 알칼리성이며 피가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해 노화를 막아준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과 그중에서도 오메가3의 함량이 매우 높은 단백질로 성인병을 예방하고 특히 오리기름에 있는 리놀렌산은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이 외에 비타민 A가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들의 면역력 증진에 매우 좋은, '신이 내린 고기'로 사랑받고 있다.

자, 똑똑한 주부라면? 오늘밤 식탁 위에 오리양파당근주물럭, 오리·마소금구이, 오리더덕떡갈비, 오리대파꼬치구이, 오리탕, 오리마늘양파볶음밥, 오리토마토스튜, 오리 훈제, 오리부추레몬샐러드 등 다채로운 오리 식단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나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것 어떨까?

참고로 남성 기력 회복과 정력 증강에 좋은 식품은 여성에게도 좋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