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수거(KBS 수신료 거부) 챌린지’ 시즌2에 동참했던 강규형 교수. (사진=강규형 교수 페이스북)
'K-수거(KBS 수신료 거부) 챌린지’ 시즌2에 동참했던 강규형 교수. (사진=강규형 교수 페이스북)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이 지난 6일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서비스, 시청자미디어재단에 대한 국정감사 자리에서 한상혁 방통위원장에게 강규형 전 KBS 이사의 부당해임 사태에 대해 사과를 주문하고 TV조선, 채널A 재승인 점수 조작행위에 대한 질타와 문 정권의 방송 과거사 문제 사죄 및 지상파 방송의 재허가 재승인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

특히 홍 의원은 "강규형 전 KBS이사는 해임처분 취소소송에 이어 임금지급 청구소송도 승소하며 문재인 정부를 상대로 모두 승소했으며, 문 정권 방송탄압의 대표적인 피해자인 강규형 전 KBS 이사에게 조속한 사과과 이루어져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안타까운 사건이며, 법적인 판결이나 절차에 따라서 진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합뉴스 보도에 의하면, 현재 윤석열 대통령실 관계자는 통화를 통해서 "사실상 정부 측이 패소한 만큼 정권이 바뀌었어도 정부가 책임지는 게 맞다"며 소송비 지급 방침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