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전국 9급 보건직, 8급 보건진료직, 9급 의료기술직 공무원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 시험 합격을 목표로 준비중인 수험생들이라면 필히 공중보건 수험서 구입 때문에 고민해본적이 있을 것이다.기술직렬에 속하다보니 전문 수험서의 종류가 많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교재들도 있기 때문이다.

수험서적 전문 출판사인 ‘정훈사(대표 전순석)’에서 2015 공중보건 신판 수험서가 출간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첫째, 현재 현장에서 강의를 지속하고 있는 인기 강사가 직접 제작한 교재이다. 김희영, 이승훈 교수는 현재 관련 공무원 현장강의 최다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다. 마구잡이식으로 이곳저곳 책을 써내 이름이 알려져 있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수강생의 선호도가 낮은 강사들도 있다.

둘째, 형식적인 개정판이 아닌 최근 다년간 공중보건 기출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꼭 필요한 내용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대방열림고시학원의 이승훈 교수는 “서점 또는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최신판 혹은 최근경향 완벽반영이라는 문구가 적힌 수험서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교재를 들여다보면 수년전에 개정이 중단되거나 불필요한 내용까지 억지로 맞춰 볼륨만 키운 짜깁기형 교재들을 볼 수 있다.“ 고 주의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공중보건 과목은 일부년도의 공개되었던 문제를 제외하고는 현재 문제가 공개되지 않고 있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문제를 출제하고 있기 때문에 출제유형을 독학으로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2014년도를 비롯하여, 최근 몇 년간 출제경향을 자세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