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먼 로스비'(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현대자동차는 6일, 세계 최고 수준의 폭스바겐 그룹 중국 디자이너 '사이먼 로스비' 의 영입을 통해 다시 한 번 디자인 역량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사이먼 로스비' 상무는 10년 가까이 전문적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기호를 연구하고 이를 차량 디자인에 최대한 담아내면서 중국 자동차 디자인 업계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까지 상하이와 베이징에 각각 위치한 상하이 폭스바겐과 이치 폭스바겐의 디자인 스튜디오를 총괄 운영, 스코다 브랜드의 중국 디자인 개발까지 맡았다.

이달 중순부터 현대차에 합류하게 될 '사이먼 로스비' 상무는 현대디자인센터장 '루크 동커볼케' 전무와 함께 현대차 중국 디자인 전략과 방향성을 수립하고 중국 시장 특성을 반영한 현지 전략 모델의 디자인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폭스바겐의 중국 디자인 센터 근무 경험을 살려 현대차 그룹 중국 기술 연구소 디자이너들의 육성 및 인재 확보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 '사이먼 로스비' 상무는 전 세계 자동차 브랜드의 중국 디자인 전문가들 중에서 최고 수준의 독보적인 경험과 역량을 갖춘 인재라며 향후 중국 고객들을 사로잡는 중국전용 모델들의 디자인 개발뿐만 아니라 현대차의 중국 시장 및 상품 전략 수립 등 다양한 관점에서 큰 기여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