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일=9월 12일 확정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의 공개일이 앞으로 1주일 밖에 남지 않았다. 출시일이 아니고 공개일이다. 9월 12일 새로운 아이폰의 공개장소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 중앙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

▲ 건설중인 애플社의 신사옥 '애플파크'. 중앙에 '스비브잡스극장'이 위치한다. <사진갈무리@유튜브>

NEW 아이폰 론칭日 = 9월 12일

출시일은 ??

최근 외신IT 보도에는 새로운 《아이폰》의 작명에 관한 논란이 있었다. 순서대로 《아이폰8》 로 나올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10'을 의미하는 《아이폰X》로 명명될 것인지, 아니면 《아이폰 에디션》으로 출시될 것인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애플이 명명한 이름으로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기술적 혁신에 대한 기대감을 어느정도 가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8 ? vs 아이폰X ? vs 아이폰 에디션 ?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공개일은 밝혀졌다. 그렇다면 판매출시는 언제부터 가능할 것인가. 예상하기로는 애플이 그동안 보여운 출시 패턴을 분석하면 어느정도 분석이 가능하다.

애플은 9월 초 주중에 신형 스마트폰 론칭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그로부터 2~3일 후의 금요일부터 사전예약주문을 받았다. 그리고 그 이후로 일주일 후의 금요일부터는 정식출시가 시작되곤 했다.

Apple iPhone 8, 7s and 7s Plus release date expectations

9월 6일 론칭일이 맞다면, 아이폰8의 사전주문예약일은 그 주의 금요일인 9월 15일(금)이 되고, 실제 출시일은 그로부터 추가 1주일 후의 금요일인 9월 22일(금)이 된다. 물론 이는 미국 내수 소비자 시장 기준이다.

사전예약일 = 9월 15일 (금)
판매출시일 = 9월 22일 (금)

한편, 애플의 올해 9월 12일 프레스 이벤트 행사에서는 최신작인 아이폰탄생 10주년 기념 '아이폰8' 출격과 동시에 《아이폰7S》와 《아이폰7SP(+플러스)》폰, 그리고 4K 애플티브(Apple TV)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