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마진율=59%
《아이폰X》마진율=64%

외신 매체 로이터(Reuters)가 애플의 신작 《아이폰X의 제조단가는 미국달러로 약 357.50 (USD)이라고 밝혔다.

▲ 아이폰 단말기 중에서 가장 비싼 "아이폰X"를 IT기기 분해 전문 '아이픽스잇(iFixit)'가 분해했다.
《아이폰X》 제조단가 = 357.50 USD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아이폰 10주년작인 《아이폰X는 지금까지의 아이폰 시리즈 단말기 중에서 가장 비싼 스마트폰이다. 

미국 시장에서 《아이폰X의 공식 판매가격은 64GB 모델이 999달러이고, 128GB 모델이 1,149달러다. 최근 IT기기 분해 전문 '아이픽스잇(iFixit)'는 《아이폰X를 분해해 제조공급 업체별 분해도를 공개한 적이 있다.

로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약 357.5 달러의 《아이폰X의 제조단가는 《아이폰8의 제조단가인 247.51 달러보다 100달러 이상 비싸다고 밝히면서, 《아이폰X의 디스플레이 단가는 65.50 달러이며, 스테인레스 스틸새시는 36.00 달러라고 덧붙였다.

▲ <사진@'아이픽스잇(iFixit)'>

한편, 지난 10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술보고서를 통해 삼성이 1대의 《아이폰X》를 팔떄마다 얻게 되는 매출이 미화 110$가 될것이라고 밝힌 적이 있었다. 

《아이폰X》 마진율 = 64%
《아이폰8》 마진율 = 59%

로이터의 보고서에 따라 《아이폰X의 마진율은 약 64%가 되고, 《아이폰8의 경우에는 약 59%로 계산되어 진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더 비싼 《아이폰X가 마진율도 높아 사상 최대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미 《아이폰X는 공식 판매가 들어갔으며, 온라인 매장은 하루도 채 안되어 매진상태가 되었고, 오프라인 매장의 애플 스토어에도 《아이폰X를 찾기 힘들정도다. 

1차 출시국 기준으로 《아이폰X 구매시 적어도 3, 4주 이상은 기다려야 《아이폰X》를 받아 볼 수 있다. 애플이 공개한 1차 출시국 대상 국가는 총 55개로 아래와 같다.

55개국 List Up

안도라, 오스트리아, 호주, 바레인, 벨기에, 불가리아, 캐나다, 중국,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독일, 그리스, 그린란드, 건지 섬(Guernsey), 홍콩, 헝가리, 아이슬란드, 인도, 아일랜드, 맨섬(Isle of Man), 이탈리아, 일본, Jersey, 쿠웨이트, 라트비아, 리히텐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몰타, 멕시코, 모나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푸에르토리코, 카타르, 루마니아,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대만, 아랍 에미레이트(UAE), 영국미국 및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아이폰X》 스펙 사양은,

배터리 = 2,716 mAh
구동램 
= 3GB
해상도 
= 2436 x 1125 픽셀(@2.17:1)
슈퍼 레티나 OLED 디스플레이(화면 크기 5.8인치) / FACE ID / 무선 충전, 방진, 방수 기능 / Intuitive Gestures / 안면 매핑 기술 / 애플 페이(Apple Pay) / Portrait Mode Selfies. Portrait Lighting. Animoji / 3D이모지=애니모지(Animoji) / 듀얼 카메라, Dual 12MP Cameras(OIS 기능). 듀얼 OIS / 옵티컬 줌 / A11 Bionic 모바일 AP /iOS11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