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운동은 필수

[김건웅 칼럼 @이코노미톡뉴스] # 서울 신당동에 사는 주부 윤 모씨는 겨울철만 지나면 은근히 안 맞는 옷이 많아져 고민이다. 아무래도 육아에 치여 집에만 있다 보니 운동량이 부족하고 헐렁한 옷만 입게 되니 실제 몇 킬로 안 찐 것 같은데도 옷 매무새가 영 아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식이요법과 운동은 필수

가을을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실제 야금야금 찌는 살은 겨울이 주범이다. 아무래도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활동량이 떨어지다 보니 다이어트가 영 힘들게 된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식사조절과 운동! 누구나 아는 다이어트의 기본이다. 하지만 식사는 물론이거니와 커피, 간식 등 조절이 쉽지 않다면 한약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식이요법을 해볼 수 있다. 다이어트 한약은 식욕을 조절해주고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며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 제대로 된 처방을 받게 되면 다이어트 식이요법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겨울철 모자라는 활동량을 보충하기 위해 운동을 병행하게 되면 겨울철 남몰래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남몰래 살을 뺄 수도 있다. 하지만 운동도 무조건 걷고 뛰고 달리고 하는 것보다 한약처럼 내 몸에 맞는 운동과 운동량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내 몸에 맞는 한약과 운동 처방을 한의원에서

하지만 생활이 바쁠수록 식이요법은 둘째치고 운동 역시 제대로 하기가 힘든 것이 현실이다. 또 한약 역시 제대로 가지고 다니거나 제대로 챙겨먹기 어렵다고 얘기하는 분들도 있다.

그래서 청구경희한의원 중구점에서는 한방 다이어트 원 스톱 시스템으로 이러한 불편함을 덜고 있다. 우선 한약은 복용하고 휴대하기 편리한 알약 형태(슬림환)로도 처방이 가능하고, 복용 유무에 대해 꼼꼼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몸에 부작용이나 무리가 가지 않도록 비만 진료 한의사의 처방과 최상의 한약재로 깨끗하게 달이게 된다.

운동 역시 일반 피트니스가 아니라 운동 전문가가 1:1로 운동 프로그램을 짜서 함께 하는 슬림핏 운동이 비만 치료와 함께 이루어진다. 슬림핏 운동은 척추 주변의 중심 근육을 키워주는 슬링 운동을 다이어트에 적용한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비만으로 인해 늘어진 살들을 탄력있게 하여 예쁜 체형을 만드는 효과가 있다.

▲ 김건웅 청구경희한의원 중구점 원장

이와 더불어 추나요법 17년 임상 노하우를 살려 같은 체중에도 여기저기 튀어나온 군살과 휜다리, 좌우 불균형을 해소하는 슬림핏 추나치료로 예쁜 라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다이어트 이것저것 신경쓰기도 어렵고, 어떤 것이 건강을 해치지 않고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인지 방법을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식이요법, 운동, 추나요법 등 건강을 생각한 다이어트가 기본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다이어트에 도전해볼 수 있어 겨울철 다이어트로 꼭 권하고 싶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