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8.1.16 화 23:17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연예
[뮤직뱅크] 걸그룹 리브하이, 5일 정오 '예스' 음원 발표 및 컴백무대 'KBS 뮤직뱅크' 어떤 느낌?
  •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8.01.05 13:19
  • 댓글 0
▲ '뮤직뱅크'를 통해 새 앨범 '예스'를 발표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 레아, 신아, 가빈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걸그룹 리브하이가 2018년 새해 첫 뮤직뱅크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신곡 '예스'를 발표한다.

2018년 1월 5일(금요일) 정오 걸그룹 리브하이는 네번 째 앨범 '예스' (Yes)를 발표한다. 음원은 음악 포털 멜론, 지니, 엠넷 등을 통해 공개한다. 또한,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와 네이버, 다음 포털 등을 통해 노출한다.

▲ 걸그룹 리브하이 2018년 1월 5일 정오 디지털싱글 4집 앨범 '예스' 발표, 음원 포털 사이트 멜론

또 리브하이는 음원, 뮤직비디오 공개일인 5일 오후 5시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첫 무대를 꾸민다.

신곡 '예스'  (Yes)는 그 동안 걸그룹 리브하이가 뚝심 있게 추진한 '힐링돌' 컨셉트의 연결 곡이다. 소속사에 따르면, 1집 '하쿠나 마타타', 2집 '해피송', 3집 '꿍따리 샤바라'에 이어 4집 '예스'도 지치고 상한 마음을 가진 이에게 내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는 힐링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감을 주는 가사,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 흥겹고 힘이 나는 비트, 신아, 보혜, 레아, 가빈 4인 4색의 풋풋 발랄 건강한 이미지가 신곡 '예스'에 함축됐다.

신곡 ‘예스’(Yes)는 지치고 힘든 상황 속에서 포기하지 말고 ‘예스’를 외치며 용기를 내자는 톡톡 튀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한 번 들으면 ‘예스’ 멜로디가 귀에 맴돌고 신나는 비트가 듣는 이의 기분을 좋게 해준다고 소속사 측은 설명한다. 김장훈, 임창정, 허각 등과 음악 작업에 참여한 슈퍼터치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예스' 발표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 레아, 신아, 가빈

리브하이 신아, 보혜, 레아, 가빈은 “이번 4집 앨범 ‘예스’는 또래 20대들이 ‘N포세대’ 라는 말을 듣고 있고 시간이 흐르면서 자존감은 작아지고 자신의 뜻과는 다르게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하는 분에게 예스(yes)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리브하이 ‘예스’를 통해 2018년 용기를 갖는 희망송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첫 무대로 KBS '뮤직뱅크'를 통해 공개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신곡 '예스'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다. 일부 팬들은 벌써부터 멜론, 지니, 엠넷 등 음원포털에 리브하이 신곡 예스에 대해 호평 위주의 긍정적 반응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군 위문공연 대세 군통령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리브하이의 첫 무대인 '뮤직뱅크' 본방 사수를 위해 일부 군 부대 장병들은 근무 조정을 하며 응원하고 있다는 내용을 소속사에 전하고 있다. 위문공연 대세 걸그룹으로 활약 중인 리브하이가 그 동안 보여준 힐링송은 일반인 팬 외에도 군 내부에서 상당한 사기진작 송으로 그리고 건전한 병영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고. 리브하이의 노래들은 모두 건강한 가사, 멜로디 그리고 희망을 주는 내용으로 군 위문공연 인기 걸그룹 1순위 및 정훈부에서 가장 선호하는 걸그룹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캄보디아, 영국, 프랑스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케이팝 팬들도 5일 리브하이의 컴백 소식과 뮤직뱅크 무대에 대해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걸그룹 리브하이는 신곡 '예스' 활동으로 TV 음악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며, 개별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막내 보혜가 출연 중인 SBS 게임쇼 '유희낙락' 겜토피아 구보혜 기자 역으로, 레아가 출연 중인 EBS '딩동뎅 유치원' 어린이 요가 선생님, 가빈이 출연 중인 웹드라마 '두근 두근 마카롱', 신아가 출연하는 각종 올바른 반려견 키우기 캠페인, 유기견 돕기 관련 방송, 이벤트 등을 통해 바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새 앨범 '예스' 가 리브하이의 인기 및 브랜드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은 5일 KBS 뮤직뱅크 첫 무대를 계기로 확대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 걸그룹 리브하이

한편, 리브하이의 뮤직뱅크 컴백 무대에는 BLK, 엔플라잉, TRCNG, 더보이즈, 러블리즈, 리브하이,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박하이, 베이비부 샤인, 소연X박재정, 소유, 아이시어, 유설, 진주, 플래쉬, 헤이걸스, 홀릭스 등이 출연한다. 2018년 새해 첫 뮤직뱅크에 출연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컴백 무대는 KBS 2TV 오후 5시 방송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nojin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 후원하기>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