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8.12.19 수 14:16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연예
[방탄소년단(BTS)] IOI뒤를 이어, KB국민은행 광고 모델 발탁
  •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8.01.10 10:23
  • 댓글 0

KB국민은이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티스트그룹 ‘방탄소년단(BTS)’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계약을 체결했다.

[최노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방탄소년단은 2017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소셜 아티스트’를 거머쥐며 단숨에 글로벌 시장의 블루칩으로 부상한 그룹이다. ‘Mic drop’ 리믹스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뷰가 넘었고, 출시한 뮤직비디오 중 12편이 1억뷰 이상을 기록하면서 글로벌 스타로 커졌다.

▲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뮤직비디오 갈무리. <사진@유튜브>

 

사실 BTS가 최근에 크게 관심받고 글로벌스타로 발돋움했지만 그들의 도전은 그리 짧은것은 아니다. 지속적인 스토리텔링을 노래 가사에 담아 전세계 무대에 계속 도전해 온 결과이다.

이러한 BTS의 글로벌 시장 도전기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부터 BTS의 성장을 눈여겨보고 있다가 '도전, 혁신, 글로벌' 성공 키워드가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 경영정신이 맞으면서 이번에 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자랑스럽고 도전적인 한국을 잘 알리고 있는 글로벌 스타들을 대거 광고 모델로 발탁해왔었다. 과거 비보이, 김연아 선수 등이 그 예이다. 실제로 KB국민은행은 방탄소년단이 '대한민국 1등을 넘어'의 광고 캠페인의 의미를 올해 2018년의 정서로 재해석해줄 최적의 아티스트라고 판단해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2016년 걸그룹 아이오아이(IOI)를 리브 모델로 발탁해 아이돌과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nojin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4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개리, “좋은 아침입니다” 변함없는 모자 패션… 여기는 어...개리, “좋은 아침입니다” 변함없는 모자 패션… 여기는 어...
강문영, “딸에게 상처가 될까봐...그 전까지는 절대 안 ...강문영, “딸에게 상처가 될까봐...그 전까지는 절대 안 ...
이하늘, 이하늘, "박명수 꼴 보기 싫어서 좋아하는 무한도전도 안 ...
공유 “정유미, 드라마 출연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공유 “정유미, 드라마 출연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