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8년 3월 국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방탄소년단(BTS)과 엑소가 뒤를 이었다.

▲ 워너원. <사진@워너원 공식사이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아이돌 그룹 10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57,290,4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워너원→방탄소년단→엑소→레드벨벳→트와이스→세븐틴→모모랜드→빅뱅→블랙핑크→소녀시대→우주소녀→오마이걸→비투비→인피니트→샤이니→에이핑크→JBJ→러블리즈→젝스키스→NCT→위키미키→위너→슈퍼주니어→여자친구→마마무→갓세븐→뉴이스트W→빅스→에이프릴→아스트로

1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704 미디어지수 1,842,866 소통지수 5,655,539 커뮤니티지수 5,419,7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57,865로 분석되었다.

2위,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3,390,612로 분석돼, 지난 12월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지수 15,564,047와 비교하면 13.9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에서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5.81%로 지난 12월보다 28.1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