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 환기시스템, 키즈룸 등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김종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대림산업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일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일산 어반스카이는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로 인한 부동산 침체 분위시 우려속에도 실거주 수요자들의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면서 역세권 신축아파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4개동의 지하 4층, 지상 최고 49층으로 구성돼 아파트 전용 70·84㎡ 552가구, 오피스텔 전용 66·83㎡ 225실로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지난 4월, 아파트 552가구 분양에서 해당 단지가 조기에 계약이 완료되었고, 청약 부적격 등 해지세대 등 일부 잔여세대에 대해서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경의중앙선 일산역 초역세권 단지로 큰 주목을 받아왔다. 좋은 교통인프라에 인해, 일산역에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홍대입구역, 용산역 등 서울 도심 주요 지하철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 순환선(인천 2호선)과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 개발도 적극 추진되고 있으며, 인근으로 GTX-A 노선(킨텍스역)이 2023년 개통 예정에 있다. 

생활인프라 역시 좋은 환경이다.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킨텍스, 후곡학원가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일산동 일대 도시재생뉴딜사업,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예정에 있어 일산역 일대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도 크다.

한편,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 단지는 실거주자들을 위한 인테리어에 차별성을 두었다. 거실은 세련된 디자인퀄이 적용되고, 바닥은 광폭 마루로 조성된다. 여기에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응해 고성능 헤파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통해 오염된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실내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된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계약금 10%이며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된다. 또한 민간도시개발지구에 들어서기 때문에 아파트는 6개월 뒤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전시관은 일산동구 백석동 1307-2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