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혐의 소굴 강남1%업소는 요지경
각계확산 강력단속 엄중처벌 불가피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 내용. (사진갈무리=서경덕 교수 SNS)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의 보도 내용. (사진갈무리=서경덕 교수 SNS)

[배병휴 회장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이톡뉴스)] 연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인기 연예인 마약범죄 혐의가 너무나 못마땅하고 민망하다. 연예인들의 마약 혐의는 퍽 오래전부터 제기되어 왔지만 어찌 인기배우 이선균(48), 가수 지드래곤(35, 본명 권지용)마저 연루됐다니 실망적 아닌가.

문화일보가 지난 27일 이들 유명인들이 몰래 드나든 강남업소를 취재해 보니 지난 2018년 연예계와 유흥가의 게이트현장 버닝썬 축소판이었다고 보도했다.

인기 연예인 마약혐의 소굴 1%업소


문제의 이 업소는 1% 회원제로 일반적인 유흥업소보다 폐쇄적인 구조로 인기인들의 마약 접근을 용이하게 유혹하고 있더라고 했다.

룸살롱의 경쟁력인 20대 초반 아가씨 수십 명을 거느리며 이미 언론에 보도된 이선균, 권지용 외에도 또 다른 유명배우, 해외파 야구선수 및 국내 축구구단이 단체로 방문하기도 했다고 한다.

이 업소는 코로나19 비상기 불황을 겪어낸 후 속칭 텐프로(10%)에서 좀 더 고급화했다는 의미로 1% 회원제로 은밀히 홍보했던 모양이다.

“기본으로 양주 한 병에 400만원에서 시작하여 제대로 놀자면 하룻밤에 6천만원까지 쓰는 일도 비일비재했노라”고 했다. 여기서 마약, 성매매 등 2차 문화가 쉽게 연계될 수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이 업소 실장(29) 역시 마약투약 혐의로 구속되면서 지금은 문을 닫았다고 한다. 특히 그는 이선균 씨를 협박, 3.5억 원을 뜯어낸 혐의도 받고 있다고 했다. 또한 이들에게 마약을 제공한 현직 의사도 불구속 입건됨으로써 이 업소 관련된 입건자만 10여 명에 이른다는 계산이다.

정부가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하고 검·경의 마약 관련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 시기에 어찌 이런 마약범죄 소굴이 버젓이 엉업을 할 수 있었다는 말인가.

어떤 논란이나 시비를 가릴 것 없이 마약범죄는 신속히 강력단속, 강력처벌로 뿌리를 뽑아야 한다는 주장이다.

일부 야당 마약수사 ‘음모론’ 선동공작


마약 밀수범죄에서부터 은밀한 유통, 과잉처방 및 마약 중독성 쇼핑 등이 끊임없이 보도되고 있다.

사상 최대 규모의 마약 밀수가 세관에 의해 검거된 뉴스가 보도되고 강남 학원가 학생들이 필로폰 음료수 시음 행사에 걸려들고 학생복 입은 마약 배달 ‘알바’에다 대학가에 마약 광고물을 뿌리던 40대가 체포되기도 했다.

마약 청정국이란 이미 옛날이야기에 지나지 않는다. 청소년, 대학생을 비롯하여 주부와 일부 경찰관까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다. 병·의원의 마약성 과다처방이 마약 상습쇼핑 환자를 양산하는 추세로 비친다. 마약으로 처벌받은 의사가 면허를 재교부받아 다시 처방하는 사례마저 지적되고 있다.

어쩌다 우리 사회 깊숙이, 급속히 마약이 다중, 다층으로 확산되어 병들게 만들었다는 말인가.

검·경의 단속이 뭣했느냐고 새삼 묻지 않을 수 없다. 이보다 앞서 지난 정부가 검·경 수사권 조정을 통해 왜 검찰 수사권을 그토록 약화시켰는지 알 수 없다. 특히 검찰의 마약 전담부서를 폐지하고 관련 예산도 대폭 삭감했는지 정책적 의도가 궁금한 노릇이라는 세간의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

이제는 이선균, 지드래곤 혐의가 크게 보도되면서 야권 일부가 마약수사를 비난하기에 이르렀으니 무슨 정치적 수인지 의심스럽다는 정치권 평론도 나온다.

민주당 5선 안민석 의원이 라디오를 통해 “정권의 위기 상황을 맞아 인기 연예인 관련 마약 이슈 제기가 오비이락일까, 우연의 일치일까”라며 “오해하기에 충분한 타이밍”이라고 근거 제출없이 지적했으니 참으로 무책임한 가짜뉴스 선동 공작이라는 세간 지적까지 나오는 형국이다.

민주당 일부는 이태원 핼러윈 참사 때도 터무니없이 마약 단속 때문에 안전 질서에 소홀하여 인명피해를 자초하지 않았느냐고 시비를 걸기도 했었지 않는가.

안 의원의 가짜뉴스 음모설 따위는 거의 병적이라는 지적을 받을 만도 하다는 소감이다.

인기인 혐의 신속, 엄정수사로 이미지 회복


우리 사회와 국가를 병들게 만드는 마약 단속을 정치적 음모설, 기획설로 비난하는 것은 규탄받아 마땅하다. 특히 야당이 이를 정권 비판에 악용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위에도 저촉될 수 있다.

마약범죄 단속에 여와 야가 따로 있고 특정 정파 차원의 이해가 엇갈릴 수 있는가.

젊은 패기에다 K-팝 문화, 한류의 원천인 인기 연예인의 마약범죄 혐의는 더욱 엄중하게 조사되어 한시바삐 청정 이미지를 회복하는 것이 급선무다. 또한 차세대인 청소년의 마약범죄 혐의도 촌각을 다투며 근절해야 할 국가 과제이다.

이런 측면에서 의혹이 제기된 인기 연예인 관련 혐의는 신속, 강력조사를 통해 엄정하게 처리할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일부 국회의원의 면책특권을 바탕으로 한 무책임한 가짜뉴스형 발언을 엄중처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민주당 대변인 시절 잦은 발언 실수로 대변인직을 사퇴한 김의겸 의원의 경우 엉터리 청담동 심야 술판 제보를 국회 법사위 국감 때 버젓이 제기하여 고발된 바 있다. 그러나 서초경찰서가 최초 언급자와 유튜브 ‘더 탐사’ 강진구 대표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검찰에 송치하면서 김 의원은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이유로 최종 불송치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회의원 면책특권 폐지론이 다시 부상하면서 거의 상습 수준의 김 의원의 허위, 가짜뉴스 발언에 대한 검찰의 재수사를 촉구하는 여론이 지금껏 일고 있지 않는가. ( 본 기사는 평론기사임. )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